2022년 1월 출시된 뉴발란스 990 V5 비건 그레이 후기입니다. 뉴발란스 고가 라인인 MADE IN US 라인으로, 국내 정식 출시하자마자 구매해서 약 1년 정도 실착을 했습니다. 독특한 비건 소재와 일관된 그레이 톤 컬러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제품 정보
뉴발란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최상위 라인인 MADE IN US 라인 990 최신 모델 V6가 얼마 전 출시되었습니다. V6는 기존 버전들과 다르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포티한 외관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V5는 다소 캐주얼한 무드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착화감은 좋으나 조금 뚱뚱해 보이는 외관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모델이었습니다.
저는 올 1월, 뉴발란스 990 V5 비건 그레이 모델이 한국 정식 출시한다는 소식을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해외는 바로 구매가 가능했지만, 한국은 래플 방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구매를 결정한 이유는 이 제품에 사용된 소재 때문이었는데요, 990 모델 처음으로 비건 소재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기존 990을 비롯해 많은 뉴발란스 제품들이 천연 돈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갑피는 동물이나 동물 부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인조 스웨이드 패널로 제작되었습니다.
구매 이유: 비건 그레이 고유의 컬러와 관리가 편한 인조 스웨이드
사실 많은 비건 마케팅의 경우처럼, 이 제품도 이름만 비건인 제품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갑피에 사용된 스웨이드만 인조 스웨이드라고 밝힐 뿐 나머지 부속품이나 제조 공정에 대해서는 특별한 코멘트가 없습니다. 그래도 제가 매력을 느꼈던 부분은 인조 스웨이드와 이 제품 고유의 색감 때문이었습니다.
발매 당시 공식 홈페이지나 신상 스니커즈 발매 정보 사이트 사진의 색감이 달라서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나중에 제품을 받아보고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일반적인 스웨이드가 아닌 소재로 만들어져서 뉴발란스에서 처음 보는 그레이 색감이었습니다.
갑피(스웨이드), 끈, 혀, 뉴발란스 N로고까지 전부 다 일관된 그레이톤입니다. 다른 990 그레이 모델의 경우 파트별로 톤 차이를 두는데, 이 모델은 상당히 일관된 그레이 색감을 갖고 있습니다.
신발을 살 때 스웨이드 소재가 많이 적용되어있는 모델은 잘 구매하지 않습니다. 제가 신발을 워낙 막 신는 편이어서 관리가 어려운 모델은 가급적 피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일반 스웨이드 모델과 다르게 인조 스웨이드여서 착용하면 착용할수록 일반 스웨이드랑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때가 탈 정도로 신은 뒤 사진입니다. 세탁 전에 찍어놓은 사진인데, 위 착용 사진(새 상품)과 다르게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그레이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특별히 관리를 하거나 스웨이드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지 않으면 다시 원래 색감을 찾기가 어려운데 이 제품은 세탁을 하면 원래 색감대로 돌아옵니다. 단순히 인조 스웨이드라 물에 강한 것만 장점이 아니라 세탁도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는 거죠.
990 V5의 뛰어난 착화감에 가벼운 무게를 더하다.
평소 신발 사이즈는 270을 신고, 이 모델 또한 270(USA 9), 발볼 D(스탠다드)로 선택했습니다. 힐슬립은 전혀 없었고 살짝 여유있게 잘 맞았습니다. 쉐입을 위해서 업사이징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정사이즈로 가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제품도 다른 990 V5 모델과 마찬가지로 인솔에는 오쏠라이트(Ortholite), 미드솔에는 ENCAP이 적용되어 쿠셔닝과 착화감이 우수합니다. 990 V5는 990 시리즈 중에서도 착화감이 가장 좋은 모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 신발이 제가 가진 신발 중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신발이고, 해외여행이나 트래킹 등 장기간 착용해도 발에 피로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우수한 착화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인조 스웨이드가 적용되어 물에 강한 장점 외에 무게가 가벼워졌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존 990 V5의 뛰어난 착화감에 가벼운 무게까지 더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990 V5 비건 그레이,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990 V5 그레이 모델은 V6가 출시된 지금에도 여전히 사랑받는 모델입니다. 우수한 착화감과 코디가 용이한 무난한 컬러감까지 더해졌으니까요. 그런데 여기에 한 스푼 개성을 더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혹은 신발 관리를 잘 못해서 스웨이드 모델이 꺼려지는 분들이 있다면 990 V5 비건 그레이 모델을 추천합니다.
댓글